-
[드라마](영상수정)싱가포르의 가상 뉴스 시트콤 The Noose영어 2015. 7. 17. 17:33
아시아 다른 나라의 드라마를 얼마나 본 적 있을까?
문화는 중요하다고 여긴다. 그러나 대중문화는 너무 가깝고 편하게 즐기기 때문에 사소하게 취급당한다. 그러나 일상의 일부이고 대중에게 가깝다는 그 이유때문에 중요하다. 만약 어느 나라를 알고 싶다면 그 나라의 가장 일반적인 대중들의 생각 태도를 아는 게 필수일 것이다. 그들이 즐거움을 느끼는 포인트나 관습적 분위기를 아는데 드라마만큼 좋은 게 없다.
어쨌든 그런 의미로 동남아시아의 tv드라마를 찾아봤는데 그중 눈에 띈 게 이것이었다.
싱가포르의 인기 시트콤 The Noose(+추가) 데일리모션에 풀에피소드 많았는데 오랜만에 확인하니까 다 짤렸다.
따라서 유튜브의 코너별영상과 재생목록으로 대신한다
자동생성된재생목록 무려 영상 200개!
첫영상에 cnn이 잘못들어간 것 빼고 전부 the noose다
무려 8시즌 순항 중인 인기드라마다. 플레이를 해보면 첨엔 놀라게 되는데 싱가포르 액센트가 듬뿍 담긴 이 드라마는 실제가 아니며 가상이라는 안내 목소리가 나오기 때문이다. 뉴스 데스크에 앉아있는 사람들은 표준영어를 쓰지만 인터뷰 당하는 시민들(물론 배우들)은 억양이 가지각색이며, 자막 붙인 중국어 등이 섞이기도 하며 아마도 싱글리쉬도 나오는 것 같다.
덥고 늘 여름인 열대의 동남아시아 사회. 공용어가 영어이고 이 드라마 자체를 포함해 영국과 미국등의 영향을 직접받는 사회. 대부분의 주민들이 중국계지만 인근의 다른 동남아시아인들도 많이 살며 중국문화 말레이 문화등이 깊게 깔려있는 다문화사회.
말레이시아에서도 이 드라마가 인기였다고 한다. 말레이시아는 이슬람국가이며 말레이계가 더 많은 나라로 중국계가 절대다수인 싱가포르와 인구구성이 차이나지만 싱가포르도 한때 말레이시아였던 적이 있었다. 싱가포르는 중국계 국가면서도 지금도 말레이문화의 영향도 많이 가지고 있고 말레이시아에도 중국계가 상당히 높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기 때문에 어쩌면 두 나라는 따로 보기 힘든 면도 있다고 본다.
'영어' 카테고리의 다른 글
(+아시아인 차별논란 추가) 아카데미상 오프닝 크리스 락 모놀로그 원문 풀텍스트(88회 시상식의 인종차별 논란과 보이콧에 대한 발언) (0) 2016.03.01 피어슨 잉글리쉬 영어공부용 베스트 영화, 영드/미드 순위 (세계 12개국 조사) (0) 2016.02.17 여태껏 본 중 가장 좋은 영어공부 사이트 듀오링고 (duolingo.무료) (0) 2016.02.01 영어는 확실히 허브 언어다. (0) 2015.03.02 [드라마] (!!영상나옴) bbc 이스트엔더스 eastenders 1985년 최초에피소드 (0) 2015.02.18